[웹툰 리뷰 ep.18] 나 혼자 만렙 뉴비(※스포 주의)

웹툰 리뷰/판타지

[웹툰 리뷰 ep.18] 나 혼자 만렙 뉴비(※스포 주의)

Arifureta 2022. 8. 12. 02:18

안녕하세요~ 아키입니다.

 

오늘 소개할 작품은 21년 7월부터 금요일에 네이버웹툰에서 연재중인 "나 혼자 만렙 뉴비"입니다.

만렙 뉴비의 시작은 주인공인 강진혁은 매일매일 끼니를 벌기도 힘든 게임 스트리머입니다.

 

 

강진혁


어떤 게임을 방송하냐?


그건 세간에 터무니 없는 난이도로 깰 수 없다고 말이 나오는 가상 현실 게임 '시련의 탑'의 스트리머입니다.

주인공뿐만 아니라 모든 게임에는 고인물이 있기 마련.

하지만 어떤 사람도 높은 곳까지는 올라가지 못했지만 강진혁은 무슨 수를 쓴건지 고인물들을 훨씬 뛰어넘어
썩은 물이라고 불러도 모자라게 시련의 탑을 11년 동안 플레이 해왔고 마침내 클리어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클리어와 동시에 업데이트 알림이 왔고 현실 세계에 시련의 탑이 나타났습니다.

 

 

현실에 나타난 시련의 탑



시련의 탑의 등장과 동시에 각 층마다 90일의 제한이 걸려있어서 누군가는 도전해야 하는 시스템

그런 상황에서 강진혁은 남은 고인물들도 가지고 놀면서
자신만의 정보를 이용하여 독식을 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언뜻 '도굴왕'이란 작품의 서주헌처럼 악당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 정도로 독식을 해나갑니다.

 

 

고인물이 노리는 걸 태우는 진혁이
그걸 보고 화가 난 고인물 할아버지



제목만 보면 나 혼자만 레벨업과 비슷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제목만 보고 나혼렙을 따라한 거 아니냐?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비록 제목은 비슷할 지 언정 그래도 재미는 있기에 너무 거부감 갖지 마시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렙 뉴비도 다른 웹툰과 똑같이 웹소설이 원작으로 웹툰화한 건 얼마 안 되었습니다.
그래도 만렙 뉴비도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에 속해있는 웹툰으로 작화는 말도 안되게 좋습니다.

그리고 웹소설이 원작이다 보니 스토리도 이미 정해져 있어서 갑자기 이상해질 걱정도 없고요.

 

 



현재 웹툰으로 60화까지 나왔으며, 아직 많이 나온 웹툰은 아니지만 그래도 금요일의 오랜 웹툰
외지주나 갓오하처럼 이제 산이나 바다로 간 스토리를 가진 웹툰만 있는 것이 아닌 이런 웹툰도 보며
기분 전환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외지주랑 갓오하도 좋아하지만 스토리가 너무 간 나머지 이제 생각 않고 그냥 보는 중입니다.ㅎㅎ

코난이나 원피스처럼 완결이 나긴 하는가 싶을 정도로 긴 웹툰 외에도 재미있는 것도 많으니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런 다음 재미난 만화를 찾으로 이만 떠나보겠습니다.

 

 

사요나라

반응형